본문 바로가기
TV

법쩐 드라마 출연진과 등장인물 관계도 및 1회 줄거리 소개, 넷플릭스 등 ott와 원작 및 몇부작 등 총정리

by 오늘의 정보는 여기에서 찾아요 2023. 1. 7.
반응형

"악인전"과 "대장 김창수"로 남성미가 가득한 영화를 선보여온 이원태 감독의 신작 SBS 새 금토드라마 '법쩐"이 1월 6일 첫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1회 방송에서 8.7%의 시청률로 순조롭게 출발했으며, 시청자와 언론의 호평을 이끌고 있어 시청률 흥행을 예감하게 합니다. 첫 방송을 보고 궁금해서 찾아본 드라마 "법쩐"의 출연진과 등장인물 관계도 및 1회 줄거리를 공유하겠습니다. 그리고 넷플릭스 등 ott 스트리밍 정보와 원작 및 몇 부작 등 법쩐에 대해 궁금했던 모든 정보를 공개하겠습니다.

 

"법"과 "쩐"의 카르텔에 맞서 싸우는 돈장사꾼 은용(이선균)과 법률기술자 준경(문채원)의 복수극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총 12부작으로 제작되어 있어 1월 6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2월 11일에 종영할 예정입니다.

 


인물관계도 및 등장인물 소개

인물관계도

공식홈페이지 인물관계도
공식홈페이지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소개

등장인물 사진
등장인물 사진

은용-이선균

은용은 사모펀드 '체인지'의 실질적인 오너이며 투자 총괄 책임자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어렵게 자라 누나와 조카를 위해 돈을 많이 벌고 싶었던 은용은 숫자에 대한 타고난 감각으로 명동 사채 시장의 큰손 명회장의 심복이 되고 사채업으로 큰돈을 벌었지만 베일에 싸인 사건으로 명회장을 떠납니다. 이후 몽골에서 낮에는 말을 타며 자연을 즐기고, 밤에는 사모펀드를 배후에서 운영하며 천문학적인 돈을 벌어들이는 이중 생활을 합니다. 

하지만 아끼는 조카 검사 장태춘(강유석)이 명회장과 거물들이 얽힌 주가 조작 사건의 숫자에 대한 비밀을 풀어줄 것을 부탁받으며 준경이 얽힌 사건에 대한 복수를 위해 다시 한국으로 돌아옵니다. 이제 은용, 준경, 태춘과 함께 통쾌한 복수극을 펼칠 때가 온 것입니다.

 

박준경-문채원

정의로운 검사가 되기 위해 서울대 법대와 사법고시 그리고 연수원 수석까지 목표를 향해 열심히 살았습니다. 공익을 위한 삶을 살고 싶어 검창철에 들어갔고 연수원 시보시절 잘 나가는 선배 황기석에게 차출되어 특수부 수사에 참여하게 됩니다. 하지만 황기석에게 이용만 당하게 됩니다. 이후 사업가인 어머니가 황기석의 음모로 스스로 목숨을 끊으면서 삶의 전환점을 맞게 되고 군에 입대하여 법무관이 됩니다. 그리고 철저하게 복수를 준비합니다.

 

장태춘-강유석

은용의 조카인 장태춘은 술집을 운영하는 미혼모에게 태어나도 검사로서 출신과 학연을 뒤집을 수 있을거라고 합니다. 그래서 최선을 다하지만 명문대 학연으로 견고한 검철 내부에 자신이 낄 곳이 없습니다. 그저 골치아프거나 잡다한 사건을 배당받아 처리해야 하는 태춘에게 우연히 익명의 제보서류가 도착하는데 그 안에 거대한 배후가 있는 주가조작 사건에 대한 자료가 들어있습니다. 이 사건으로 삼촌 은용을 한국으로 부르게 되고 사건은 시작됩니다.

 

황기석-박훈

외고와 서울법대 출신이며 21세의 나이에 사법고시를 패스하고 이후로도 최고의 엘리트 코스를 걸어온 황기석은 특수통 라인의 핵심 브레인입니다. 수사 뿐 아니라 언론을 다루는 솜씨가 훌륭한 그는 명회장의 사위이기도 합니다. 검찰과 사건의 모든 것을 마음대로 쥐고 흔들던 그에게 준경과 태춘이 골치아프게 덤벼듭니다. 그리고 돈장싸꾼 은용이 달려들면서 사건이 만만치 않음을 느낍니다.

 

명회장-김홍파

명동 사채왕으로 타고난 돈장사꾼입니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돈놀이를 통해 탐욕을 채우는 그는 황기석과 함께 이번 복수의 대상입니다.

 

윤혜린-김미숙

힘들게 자란 은용에게 유일한 좋은 어른인 그녀는 공학도인 남편과 결혼해 벤처기업 블루넷을 운영합니다. 우리 사주 제도를 도입해 직원들과 수익을 공유하며 열정적으로 회사를 키워나가지만 악연에 의해 음모의 희생양이 됩니다. 그래서 윤혜린의 딸 박준경은 엄마를 위한 복수극을 시작합니다.

 


1회 줄거리 및 2회 예고편

은용(이선균)은 어린 시절 부모없이 누나와 함께 어렵게 살아가던 중 명동 사채업자 명회장 밑에서 일하게 됩니다. 이후 명석한 두뇌와 예측력, 빼어난 수완으로 많은 돈을 벌게 되면서 누나와 조카 태춘(강유석)을 위해 아파트를 마련해주고 안락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몽골로 떠나 유목민 같은 생활을 이어갑니다. 몽골에서 낮에는 자유롭게 밤에는 사모펀드를 운영하며 이중생활을 하던 중 검사이자 초카인 장태춘으로부터 주가조작에 관해 제보받은 사건 자료를 해독해 주길 부탁받게 됩니다. 이후 이 사건을 제보한 준경(문채원)으로부터 전화를 받으며 다시 한국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SBS 새 금토드라마 '법쩐"은 OTT서비스는 웨이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밤 10시에 SBS에서 방영됩니다.

반응형

댓글